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가슴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산을 하였을 때 태아로 인해 늘어났던 살이나 모유 수유 등의 이유로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가슴의 탄력과 볼륨을 잃어버리신 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어 가슴의 탄력과 볼륨을 잃어버리는 현상을 겪으시는 분,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 작아진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가슴이 커진다는 가슴 영양제가 있는데요. 이런 가슴 영양제 정말 먹기만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있다면 정말 획기적이긴 한데 워낙 과대광고가 많다보니 믿을 수가 있어야죠!! 그래서 제가 하나하나 따져보며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슴 영영제의 주성분
가슴 영영제의 주성분은 대두 이소플라본, 아구아헤, 천궁, 당귀, 등의 성분들이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phytoestrogen이라는 식물성 천연 성분으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낼 수 있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가슴 영양제의 핵심 성분은 에스트로겐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슴의 모양과 크기는 선천적인 요인인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인 여성호르몬, 체질량지수, 등의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호르몬의 농도가 높을수록 가슴의 크기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성의 가슴은 호르몬 변화에 민감해서 호르몬 변화에 의해 크기가 쉽게 변화한다고 하는데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호르몬 변화에 의해 월경 직전에는 가슴이 커지고 단단해지며, 월경 후에는 원래의 상태로 변화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가슴 영양제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영양분을 섭취함으로써 에스트로겐을 이용한 가슴의 탄력과 볼륨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노리는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식물성 에스트로겐 섭취를 통한 가슴의 변화가 가능한가?
앞서 주성분에 관한 설명에서 가슴 영양제가 에스트로겐을 증가시키는 영양분 섭취를 통해 가슴의 탄력과 크기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노리는 영양제라고 설명했는데요. 가슴 영양제를 통한 가슴의 탄력과 크기 증가에 대한 객관적인 임상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WESTERN NEW YORK Urology Associates에 게재된 자료에 보면 네모 상자로 표시한대로 에스트로겐 섭취량이 충분히 높을 경우 가슴 가이즈의 증가와 지방 조직의 성장을 자극한다는 내용이 게재되어 있으니 가슴 영양제의 섭취로 가슴의 크기와 탄력의 증가는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 같네요.
3. 가슴 영양제의 부작용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고용량으로 장기간 섭취할 경우 폐경기 전 여성의 가슴 조직 밀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자궁근종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논문이 있는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과다 섭취는 부인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정리
가슴 영양제의 주원료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포함하고 있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가슴의 탄력과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고용량, 장기간 섭취할 경우 부인과 질환이 생길 수 있다는 부작용이 있으며, 부작용이 상당한만큼 정해진 용량만 섭취하고 장기간 복용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할것으로 보이네요!!